1. 탈모의 정의

탈모증이라고도 알려진 탈모는 일반적으로 머리카락이 자라는 두피 또는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 머리카락이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손실되는 것을 말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상태이며 모든 연령, 성별 및 민족의 개인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모는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일 수 있으며 경미한 가늘어짐에서 완전한 대머리에 이르기까지 심각도가 다양할 수 있습니다.
탈모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근본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탈모의 일반적인 원인들
1) 남성형 탈모증: 남성/여성형 탈모로도 알려진 이 유형의 탈모는 유전적이며 유전적 요인과 호르몬 요인의 조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탈모의 가장 흔한 형태이며 일반적으로 남성의 헤어라인이 후퇴하고 여성의 머리카락이 가늘어집니다.
2) 원형탈모증: 이것은 면역체계가 실수로 모낭을 공격하여 두피나 신체의 다른 부분에 반점형 탈모를 일으키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3) 휴지기 탈모: 휴지기 탈모는 심각한 신체적 또는 정서적 스트레스, 질병, 수술 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빠지는 모발입니다. 그 결과 휴지기(휴지기)에 들어가 결국 빠지는 모발의 수가 증가합니다.
4) 견인성 탈모증: 이 유형의 탈모는 머리카락을 반복적으로 잡아당기거나 긴장하여 발생하며 종종 땋은 머리, 포니테일 또는 붙임 머리와 같이 꽉 조이는 헤어스타일에 의해 발생합니다.
5) 퇴행성 탈모증: 이것은 모낭이 점차 줄어들고 더 가늘고 짧은 모발을 생성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는 자연적인 노화 관련 탈모입니다.
6)반흔성 탈모증: 이 드문 유형의 탈모는 모낭을 손상시키는 염증에 의해 발생하여 돌이킬 수 없는 탈모와 두피에 흉터를 남깁니다.
요즘의 탈모는 40~50대의 중장년 뿐만 아니라 소아, 청소년, 여성들에 이르기가지 그 범위와 정도가 광범위하여 학업, 취업, 사회생활, 결혼 등 일상생활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며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사회의 분위기는, 외국처럼 선듯 밝히고 적극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치료, 예방하기 보다는 발견과 치료가 늦어지며 적절한 치료를 하지 못해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많은 관심과 인터넷상에서도 활발한 논의가 쉽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탈모에 대한 치료 옵션은 근본 원인에 따라 다르며 약물, 국소 치료, 레이저 요법, 모발 이식 수술 또는 생활 습관 변화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탈모를 겪고 있는 개인은 피부과 전문의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탈모초기에 관리와 치료는 앞으로 탈모진행의 속도나 정도에 대하여 개선될 수 있으며 추가 탈모의 진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상태가 탈모의 시작인지, 내가 과연 탈모인지 알수 있도록 자각테스를 통해 확인해보고 관심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내가 탈모인지 확인해 볼수 있는 간단한방법들에 대해 소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